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이만수감독
- 서신서
- 탓루앙
- 비엔티안맛집
- 서울
- 방비엥
- 라오스
- 역사서
- 구약성경
- 바울서신
- 복음서
- 라오스여행
- 치앙마이
- 공동서신
- 방비엥필수코스
- 신약성경
- 모세오경
- 라오스어
- 라오스어배우기
- 루앙프라방
- 라오스축제
- 비엔티안필수코스
- 비엔티안
- 소선지서
- 라오어배우기
- 라오스맛집
- 라오스어기초
- lao101
- 라오어
- 기생충
- Today
- Total
목록2025/05/27 (3)
맛따라길따라

명칭히브리어 원전의 명칭은 (그 날에 생긴 일들)이다.또 원전에서는 상하 두권이 아닌 한 권의 책이다.본서는 성문서집의 맨 마지막에 수록되어 있다.유대인들의 전통에 의하면 본서의 저자는 에스라라고 한다.역대하의 마지막 말들(대상36:22-23)과 에스라의 첫말(대상1:1-3)이 같은 말임을 알수있다. 주제표 초점다윗의 혈통다윗의 통치구분 족보역사본문대상 1-9장대상 10-29장장소통일왕국시간수 천년약 40년 내용과 주요사상본서의 내용은 열왕기 상,하 두권에 기록되어 있는 역사를 대체로 포함하고 있으나 북왕국 이스라엘의 역사는 거의 빠져있고, 남왕국 유다 특히 다윗왕국과 솔로몬 왕국에 관심의 중점을 두고 있는것을 알수있다.여기에는 특별한 이유 즉 저자의 의도가 있음을 알수 있다.저자는 선민 이스라엘..

명칭열왕기 상서와 하서도 사무엘 상서와 하서처럼 히브리어 성경에는 한 권의 책이었다.히브리어 명칭은 말킴(왕들)이다.70인역에서는 제3왕국기, 제4왕국기라고 되어 있다. 주제표초점 분열된 국가잔존 국가구분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유다에 대한 심판본문 왕하 1-17장왕하 18-25장장소이스라엘, 유다유다시간 약 130년약 155년 내용과 주요사상본서는 솔로몬 왕이 된 때부터 시작하여 나라의 분열, 그리고 두 나라의 멸망과 또 바벨론 포로생활에서 여호야긴이 돌아오는 때까지의 남북 두 나라에 관한 역사에 관 한 기록이다.탈무드 성경 바바 바트라(Baba Bathra)에 의하면 예언자 예레미야가 예레미야서와 열왕기 그리고 애가를 썼다고 되어 있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그 주장은 불확실한 주장 이다.본서는 예..

명칭열왕기 상서와 하서도 사무엘 상서와 하서처럼 히브리어 성경에는 한 권의 책이었다.히브리어 명칭은 말킴(왕들)이다.70인역에서는 제3왕국기, 제4왕국기라고 되어 있다. 주제표초점 통일된 왕국분열된 왕국구분 솔로몬의 확장과 영광분열과 쇠퇴(이스라엘, 유다)장소예루살렘유다, 이스라엘시간 약 40년약 90년 내용과 주요사상본서는 솔로몬 왕이 된 때부터 시작하여 나라의 분열, 그리고 두 나라의 멸망과 또 바벨론 포로생활에서 여호야긴이 돌아오는 때까지의 남북 두 나라에 관한 역사에 관 한 기록이다.탈무드 성경 바바 바트라(Baba Bathra)에 의하면 예언자 예레미야가 예레미야서와 열왕기 그리고 애가를 썼다고 되어 있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그 주장은 불확실한 주장 이다.본서는 예레미야와 동 시대의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