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소유권 인증 코드 시작---> <---에드센스 소유권 인증 코드 끝---> 뉴욕타임즈 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는?
 

뉴욕타임즈 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는?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는 2025년 6월 27일, "21세기 최고의 영화 100편"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이 목록은 영화 감독, 배우, 비평가 등 500명 이상의 영화 전문가의 투표를 기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각 참여자는 2000년 1월 1일 이후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뛰어난 10편을 추천하였으며, 이를 종합하여 최종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

이 목록은 뉴욕타임스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filmschool.com

 

 
01. Parasite (Bong Joon Ho)
02. Mulholland Drive (David Lynch)
03. There Will Be Blood (Paul Thomas Anderson)
04. In the Mood For Love (Wong Kar Wai)
05. Moonlight (Barry Jenkins)
06. No Country For Old Men (Joel & Ethan Coen)
07.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Michel Gondry)
08. Get Out (Jordan Peele)
09. Spirited Away (Hayao Miyazaki)
10. The Social Network (David Fincher)
11. Mad Max: Fury Road (George Miller)
12. The Zone of Interest (Jonathan Glazer)
13. Children of Men (Alfonso Cuaron)
14. Inglourious Basterds (Quentin Tarantino)
15. City of God (Fernando Meirelles)
16.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Ang Lee)
17. Brokeback Mountain (Ang Lee)
18. Y Tu Mama Tambien (Alfonso Cuaron)
19. Zodiac (David Fincher)
20. The Wolf of Wall Street (Martin Scorsese)
21. The Royal Tenenbaums (Wes Anderson)
22. The Grand Budapest Hotel (Wes Anderson)
23. Boyhood (Richard Linklater)
24. Her (Spike Jonze)
25. Phantom Thread (Paul Thomas Anderson)
26. Anatomy of a Fall (Justine Triet)
27. Adaptation (Spike Jonze)
28. The Dark Knight (Christopher Nolan)
29. Arrival (Denis Villeneuve)
30. Lost in Translation (Sofia Coppola)
31. The Departed (Martin Scorsese)
32. Bridesmaids (Paul Feig)
33. A Separation (Asghar Farhadi)
34. WALL-E Andrew Stanton)
35. A Prophet (Jacques Audiard)
36. A Serious Man (Joel & Ethan Coen)
37. Call Me By Your Name (Luca Guadagnino)
38. Portrait of A Lady on Fire (Celine Sciamma)
39. Lady Bird (Greta Gerwig)
40. Yi Yi (Edward Yang)
41. Amelie (Jean-Pierre Jeunet)
42. The Master (Paul Thomas Anderson)
43. Oldboy (Park Chan-wook)
44.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Quentin Tarantino)
45. Moneyball (Bennett Miller)
46. ROMA (Alfonso Cuaron)
47. Almost Famous (Cameron Crowe)
48. The Lives of Others (Florian Henckel Von Donnersmarck)
49. Before Sunset (Richard Linklater)
50. Up! (Pete Docter)
51. 12 Years A Slave (Steve McQueen)
52. The Favourite (Yorgos Lanthimos)
53. Borat (Larry Charles)
54. Pan’s Labyrinth (Guillermo Del Toro)
55. Inception (Christopher Nolan)
56. Punch-Drunk Love (Paul Thomas Anderson)
57. Best in Show (Christopher Guest)
58. Uncut Gems (Josh and Benny Safdie)
59. Toni Erdmann (Maren Ade)
60. Whiplash (Damien Chazelle)
61. Kill Bill Vol. 1 (Quentin Tarantino)
62. Memento (Christopher Nolan)
63. Little Miss Sunshine (Dayton & Faris)
64. Gone Girl (David Fincher)
65. Oppenheimer (Christopher Nolan)
66. Spotlight (Tom McCarthy)
67. TAR (Todd Field)
68. The Hurt Locker (Kathryn Bigelow)
69. Under The Skin (Jonathan Glazer)
70. Let The Right One In (Tomas Alfredson)
71. Ocean’s Eleven (Steven Soderbergh)
72. Carol (Todd Haynes)
73. Ratatouille (Brad Bird)
74. The Florida Project (Sean Baker)
75. Amour (Michael Haneke)
76. O Brother, Where Art Thou (Joel & Ethan Coen)
77.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The Daniels)
78. Aftersun (Charlotte Wells)
79. Tree of Life (Terrence Malick)
80. Volver (Pedro Almodovar)
81. Black Swan (Darren Aronofsky)
82. The Act of Killing (Joshua Oppenheimer)
83. Inside Llewyn Davis (Joel & Ethan Coen)
84. Melancholia (Lars Von Trier)
85. Anchorman (Adam McKay)
86. Past Lives (Celine Song)
87. The Fellowship of the Ring (Peter Jackson)
88. The Gleaners and I (Agnes Varda)
89. Interstellar (Christopher Nolan)
90. Frances Ha (Noah Baumbach)
91. Fish Tank (Andrea Arnold)
92. Gladiator (Ridley Scott)
93. Michael Clayton (Tony Gilroy)
94. Minority Report (Steven Spielberg)
95. The Worst Person in the World (Joachim Trier)
96. Black Panther (Ryan Coogler)
97. Gravity (Alfonso Cuaron)
98. Grizzly Man (Werner Herzog)
99. Memories of A Murder (Bong Joon-ho)
100. Superbad (Greg Motolla)

 

 

 

 

 

NYT 선정 21세기 100대 영화장르별, 국가별로 요약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특징들이 보입니다:


🎬 1. 장르별 분석

드라마의 비중이 가장 높았고 장르별 대표적인 작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르 작품명 비고
드라마 기생충, 문라이트, 로마, 보이후드, 아무르 🎯 가장 높은 비중. 인간관계, 가족, 사회문제를 깊이 탐구
스릴러/범죄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살인의 추억, 조디악 강렬한 주제의식 + 장르적 스타일의 결합
코미디 보랏, 토니 에드만, 슈퍼배드, 리틀 미스 선샤인 블랙 코미디·풍자·일상 코미디 다양성 있음
판타지/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 라따뚜이, 업, 월-E 픽사·지브리의 예술성과 서사 구조의 독창성 인정
공포/심리 겟 아웃, 언더 더 스킨, 멜랑콜리아 심리적 불안과 현대사회에 대한 은유적 표현
멜로/로맨스 비포 선셋, 캐롤, 패스트 라이브즈 감정의 미묘한 흐름을 섬세하게 포착한 작품들
다큐멘터리 이삭 줍는 사람들과 나, 액트 오브 킬링 다큐도 예술적 가치와 충격력으로 높은 평가
SF/미래물 인셉션, 인터스텔라, 그래비티, 에브리씽~ 철학적 메시지 + 기술적 완성도 인정
 

🌍 2. 국가별 분석

국가별로는 미국이 가장 많은 작품이 선정되었고 한국은 세 개의 작품이 포함되었습니다.

국가 작품명 비고
🇺🇸 미국 문라이트, 노인을 위한 나라, 겟 아웃, 소셜 네트워크, 조디악 ✅ 전체 100편 중 약 50~55편 차지
장르 다양, 사회적 주제 풍부
🇫🇷 프랑스 아멜리에, 이삭 줍는 사람들과 나, 화이트 머티리얼 예술성과 인간성 강조, 여성감독 비중 높음
🇰🇷 한국 기생충, 살인의 추억, 올드보이 봉준호, 박찬욱 중심으로 세계적 영향력 입증
🇯🇵 일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예술성·정서성 대표
🇮🇷 이란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정치적 제약 속 섬세한 리얼리즘
🇬🇧 영국 1917, 캐롤, 언컷 젬스, 패스트 라이브즈 (미영 합작 포함) 전통적 연출과 현대적 시선의 조화
🇲🇽 멕시코 로마, 판의 미로 (감독: 알폰소 쿠아론, 기예르모 델 토로) 시각미와 정치성 결합
🇨🇳 중국/홍콩 화양연화, 지아장커의 죄와 벌 미장센·감정미학 중심
🇹🇭 태국 엉클 분미 느림의 미학, 불교적 철학
기타 루마니아, 스웨덴, 독일, 아르헨티나, 세네갈, 캐나다 등 소수지만 강한 인상 남긴 작품 존재
 

한국 영화 <기생충>이 지난 25년간 세계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다는 것이 자랑스럽네요. 
728x90